통풍 환자, 오메가3 섭취해도 될까?

일반적으로 40~50대에 당뇨병, 고혈압, 통풍 등과 같은 성인병에 걸리게 되면 영양제를 먹는데도 조심스럽습니다. 오늘은 통풍 환자가 꼭 알아야 할 오메가3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통풍이란?

통풍이란, 관절 주변에 요산 결정이 쌓이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로 발목, 발가락, 손가락 등의 관절에 발생합니다.

이러한 요산 결정은 일반적으로 신장에서 생성되는 요소들이 과다하게 적용되어 혈액 속에 과다하게 존재하게 되면서 발생하며, 이것이 관절 주변에 쌓여 통증과 염증일 일으키게 됩니다.

통풍으로 손목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통풍은 유전적인 요인, 비만, 과도한 알코올 섭취, 당뇨병, 신부전 등과 같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대부분 40~50대 이상의 남성에게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통풍 환자들은 발작적인 관절 통증과 함께 발열, 발작, 관절 부종 등의 증상을 보이며, 병의 진행에 따라 발생하는 증상의 심각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풍 환자는 적극적인 치료와 함께 건강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

2. 통풍 환자가 오메가3 섭취 시 작용

요산은 핵산 대사 과정에서 생성되는 화합물로, 과다 생성 시 혈액 속 요산 농도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식이에서 섭취되는 다양한 지방산 중 하나로, 이는 심혈관 건강, 뇌 기능, 눈 건강, 관절 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풍으로 무릎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하지만, 요산 수치가 높은 상태에서 오메가3를 먹으면 일부 사람들은 요산 결정체가 혈액 속에 더 많이 생성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요산 결정체는 일부 사람들에게 염증을 유발하거나 관절에 결정체가 축적되어 통풍과 같은 관절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을 수 있어, 통풍 환자 중 혈압이 낮은 경우 혈압이 지나치게 낮아질 우려도 있습니다.

통풍 걸려, 혈압을 측정하고 있다.

따라서, 요산 수치가 높은 상태에서 오메가3를 먹을 경우, 요산 결정체 생성과 관련된 위험성이 있으므로, 통풍이 있는 환자는 전문 의료진과 상담하여 적절한 양과 방법으로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오메가 3 EPA란?(EPA, DHA, ALA)

2. 오메가-3와 오메가-6의 차이

3. 비타민 D가 함유된 음식 5가지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메겨주세요.

평균 점수 0 / 5. 투표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