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 종류와 해외 제품 추천 TOP7

글에서 제공하는 제품 링크는 글 작성자에게 커미션이 있습니다.

서론

“아버지 이게 다 뭡니까?” 집에 돌아오니 어버지께서 나우푸드사의 아르기닌 1,000mg 6통을 사놓으셨습니다. 무슨 제품을 살까 고민 중 제가 먹는 걸 보고 따라샀다네요.

아르기닌은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유명해졌으나 나이불문 남성들에게 전반적으로 좋은 제품입니다. 알고보니 저희 아버지 친구분께서 뇌졸증으로 쓰러지셨답니다. 당뇨를 앓고 있는 아버지께서도 걱정이 많이 되셨나 봐요.

젊은 사람들에게는 운동 시 혈류량을 늘려 펌핑감을 유지해 운동의 효율성을 높이는 반면, 나이가 있으신 분들에겐 심근경색, 뇌졸증, 당뇨 등의 혈행을 개선하는 용도로도 많이 찾습니다.

‘평생 비타민 C와 오메가 3는 꾸준히 먹어야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아르기닌도 포함시켰습니다. 현재 나우푸드사의 L-아르기닌 1,000mg을 꾸준히 복용하고 있는데요.

좀 더 나에게 맞거나 효과적인 제품이 있을까 찾아보던 중 170만 약사 유튜버이신 약들약 고약사님께서 해외 유명 제품들을 추천해주셔서 유용할 거 같아 정리해보았습니다. 같이 알아보시죠!

아르기닌을 먹고 고중량 스쿼트를 다루고 있는 남성의 모습

1. 아르기닌 종류

  1. 자유형 아르기닌 – 음식 자연유래 형태, 흡수율 떨어짐, 가장 저렴
  2. 아르기닌염산염 – 가장 무난한 형태, 흡수율 무난, 쓴맛 덜 함
  3. 아르기닌 알파케토글루타레이트(AAKG) – 안정적, 흡수율 높음

2. 해외 제품 추천

1) 나우푸드 – 아르기닌 1,000mg

아르기닌염산염 형태로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제품입니다. 한 알에 1,000mg의 아르기닌 함유되어 있으며, 가격 괜찮고, 공복시 2알 정도 섭취 가능합니다.

2) 닥터스 베스트 – 아르기닌 파우더

운동하는 사람들이나 고용량 섭취 원하는 사람들에게 권장합니다. 물이나 주스에 타먹는 아르기닌염산염 파우더 형태의 제품입니다. 한 스푼 퍼서 넣으면 5g의 아르기닌 섭취 가능합니다.

많이 피곤하거나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파우더 형태의 아르기닌 제품입니다.

3) 나우 스포츠 – AAKG 3500

일반적인 아르기닌 염산염보다 높은 흡수율로 더 나은 효과를 보여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염산염 형태의 아르기닌을 섭취해보시고 반응이 별로 없거나 기대만큼 효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아르기닌 AAKG 형태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3알에 AAKG 3,500mg 들어있으며, 1일 3회, 한 알에서 2알 공복으로 드시면 됩니다. 운동하시기 전에 드시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4) 자로우 포뮬라스 – 아르기닌 + 오르니틴

암모니아를 해독하는 요소회로의 중요 성분인 오르니틴과 믹스되어 간 건강에 좋을 수 있습니다. 한 알에 아르기닌 500mg, 오르니틴 250mg이며, 2:1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최대 1일 3회, 공복시 2알까지 섭취 추천드립니다.

5) perfusia 플러스

심혈관에 좋은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가격이 비쌉니다.

함유성분

  • 천천히 8시간 방출되는 아르기닌 1,000mg
  • 알리포산 50mg
  • 활성형 리포산 50mg
  • 레스베라톨 50mg
  • 파이토솜 녹차추출물 200mg

기대효과

  1. 에너지 부스팅
  2. 혈관 건강
  3. 심혈관
  4. 항산화 항염증 작용

1일 3회, 공복시 2알 섭취가능합니다.

6) 닥터스베스트 – 즉시 방출 서방형 아르기닌?

바로 녹아 4시간 정도 지속되는 타입 500mg, 천천히 녹아 8시간동안 지속되는 타입 500m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하루 세번 먹으면 우리 몸에서 24시간 동안 작동하게 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7) 탁터스베스트 – 니트로 시진

아르기닌 실리케이트 이노시톨 형태의 제품으로 빠르게 흡수가 되어 섭취 후 15분만에 효과가 나타나며 6시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고 합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이 빠른 부스팅 효과를 필요로 할 때 좋습니다.

이렇게 L-아르기닌의 종류와 해외 제품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냥 아르기닌이 운동하는데 좋다고 들어 유명한 제품 아무거나 먹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제대로 알고 나에게 효과적인 아르기닌을 찾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번엔 파우더 형태의 L-아르기닌으로 용량을 늘려볼 생각입니다. 여러분은 원하는 제품을 찾으셨을까요? 모두 건강하게 운동하길 바라겠습니다.

YouTube: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

함께 보면 좋은 글

1. 아르기닌! 남자에게 참 좋은데…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메겨주세요.

평균 점수 0 / 5. 투표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