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바세린 얼굴에 바르는 법

1. 서론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비슷한 나이대에 건강 혹은 젊음을 비교하는 척도가 피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피부 건강에 대해 많이들 관심이 있습니다.

요즘 바세린을 얼굴에 바르는 방법이 유튜브에서 많이 뜨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피부에 악영향을 끼치며, 최악의 경우 더 빨리 늙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390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는 잠실 피부과 하원장 강동현님이 알려주시는 바세린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으로 꾸준히 잘 바르게 되면 불과 몇천원으로 백만원의 효과를 볼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잘 사용하게 되면 몇 천원으로 백만원을 아끼는 효과를 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글을 통해 바세린을 발라도 되는 사람의 구분 방법, 얼굴에 올바르게 바르는 방법,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바세린이란?

바세린이란 150년이라는 세월동안 안정성을 인증받은 고도로 정제된 미네랄 오일이라고 합니다.

석유를 정제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성분인데 우리가 흔히 바르는 마X카솔 등 연고와 화장품 대부분에 이 바세린 성분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바세린이 함유된 연고

그러므로 일반 사람들이 바르는데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허나, 바르고 피부에 이상이 생길 시에는 바르는 것을 중단하고 피부과를 찾아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3. 바세린을 피부에 발랐을 때 나타나는 효과

보통 우리 피부는 각질과 피지를 조절하며 피부를 보호를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컨디션이 안 좋은 날은 피부환경도 바뀌듯이 보호능력이 완벽하지 않으며 원할 때 자유자재로 분비를 할 순 없습니다.

이럴 때 바세린을 건조하고 푸석푸석하고 잔각질 일어나고 잔주름 등에 발라주게 되면 우리가 원할 때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바세린, 어떤 사람들이 써야 할까?

위에 언급했던 것과 같이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세린을 얼굴에 바르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피부가 얇고 잔주름이 많으며 건조한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며, 반대로 평소 피지가 많고 유기가 많은 사람과 트러블이 올라온 부위에는 오히려 피부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5. 바세린 얼굴에 바르는 법

1) 지켜야 할 원칙

  1. 청결한 상태에서 바르기: 피부가 더러운 상태에서 바르게 되면 감염과 오염을 더 악화시키기 때문에 깨끗이 세안을 한 후 발라야 합니다.
  2. 과하게 사용하지 않기: 바세린을 얼굴에 두껍게 바르게 되면 피지선이 막히게 되고 올바르게 피지가 배출되지 안 될 수 있습니다.

2) 바세린 얼굴에 바르는 방법

  1. 새끼손가락에 아주 작은 양을 덜어줍니다.
  2. 손바닥 전체에 골고루 도포를 해줍니다.
  3. 얼굴에 얇게 펴발라 줍니다.

3) 바세린 얼굴에 바르는 순서

  1. 깨끗하게 세안을 해줍니다.
  2. 스킨, 로션, 크림 순서로 발라줍니다.
  3. 제일 마지막에 바세린을 넓고 얇게 펴발라 줍니다.
  4. 눈가, 입술, 미간, 목주름 등 특별히 건조허거나 잔주름 많은 부위에 생각날 때 한번씩 발라줍니다.

금발의 여성이 웃을 때 눈가에 잔주름이 보인다.

6. 마무리

바세린은 일반인 대부분에게 좋지만, 특히나 피부가 얇고 잔주름 많으며 건조하고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반대로 피지가 많고 트러블이 올라온 부위에는 오히려 악화시킬 수 있으니 이 점을 염두하고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바르는 방법은 로션, 크림을 바른 후 한 겹을 얇게 펴 발라주시고 잔주름이 많은 부분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히 바르시면 몇천원으로 백만원의 효과를 보시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제품 구매 시 글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칙칙한 피부에 글루타치온 부작용없이 효과적일까?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메겨주세요.

평균 점수 0 / 5. 투표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