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 차이, 잘못 바르면 큰일날 수도…

서론

최근 올리브영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발림성이 좋은 유기자차 선크림을 구매했습니다. 무기자차, 유기자차가 선크림에 원료가 되는 허브나 잎의 종류라고 생각했는데요? 이는 다른 뜻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유기물과 무기물이라고 부르는 형태와 비슷합니다.

자외선은 피부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광선으로, 피부 암과 조기 노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자외선 차단체를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시장에는 무기자차 선크림, 유기자차 선크림이라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의 제품이 있어서, 선택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무기자차 선크림, 유기자차 선크림의 차이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것을 선택할지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이란 무엇인가?

무기자차 선크림은 자연 미네랄로 만들어진 자외선 차단제로, 주로 산화아연이산화티타늄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성분은 피부 표면에서 자외선을 반사하거나 흡수하여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자연적인 성분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줄 가능성이 낮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도 적합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이란 무엇인가?

유기자차 선크림은 화학적으로 합성된 성분으로 만들어진 자외선 차단제입니다. 이러한 제품은 자외선을 화학 반응을 통해 흡수하고 중화시키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투명한 제형이라 발림성이 우수하며, 일반적으로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선크림 바르는데 민감한 여성의 모습

무기자차, 유기자차 선크림 차이점 6가지

주요 성분

1. 무기자차 선크림의 주요 성분

무기자차 선크림은 산화아연과 이산화티타늄이 주로 사용되며, 이러한 성분들은 자외선을 피부 표면에서 반사하거나 흡수하여 피부를 보호합니다. 또한 자극이 적고 피부에 자연스럽게 작용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유기자차 선크림의 주요 성분

유기자차 선크림은 주로 오살레프닐 메탄, 옥틸 메타옥시신남산, 아보벤존, 옥틸 살리실레이트 등의 화학적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지외선을 흡수하고 중화사키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자외선 차단 효과 비교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의 피부 흡수와 안정성을 비교해봅시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자연적인 성분으로 만들어져 피부에 흡수율 낮습니다. 이로 인해 피부 자극이 적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면 유기자차 선크림은 화학적 성분이므로 피부에 흡수율이 높습니다. 따라서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피부 반응을 주의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환경 친화적 영향

간단하게 말해, 무기자차 선크림은 자연 유래 성분이며 유기자차 선크림은 화학적 성분입니다. 이를 감안하여 환경 보호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변가에서 자외선에 노출되며 휴양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 선크림을 발라야 할 필요성이 있어보인다.

피부 타입과의 궁합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은 피부 타입과의 궁합을 고려해야 합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자연적인 성분으로 만들어져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반면 유기자차 선크림은 화학적 성분으로 피부 반응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자의 피부 타입에 맞게 적절한 선크림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 효과 비교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의 자외선 차단 효과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자연 성분을 사용하여 피부 위에서 자외선을 반사하거나 흡수하여 피부를 보호합니다. 이로 인해 효과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반면 유기자차 선크림은 화학적 성분으로 자외선을 화학 반응으로 중화시키기 때문에 효과가 더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 가격 비교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의 가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무기자차 선크림은 유기자차 선크림보다 비교적 저렴합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자연 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생산 비용이 낮을 수 있습니다.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 사용법

일반적으로 선크림은 3시간에 한번씩 바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무기자차 선크림이든 유기자차 선크림이든 3시간 정도가 지나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3시간 간격으로 덧발라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속적 사용의 중요성

사람들마다 선크림 사용 기준은 3가지로 나뉩니다.

  1. 아예 바르지 않는 사람
  2. 가끔 바르는 사람
  3. 꾸준히 바르는 사람

피부가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되게 되면 피부가 타는 것이 문제가 아닙니다. 각종 피부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니 우리 모두 ‘꾸준히 바르는 사람‘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해변에서 놀고 있는 아이의 모습. 선크림을 덕지덕지 발랐다.

결론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은 각자의 장단점과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여 피부에 자극이 적고, 유기자차 선크림의 경우 발림성이 좋아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개인의 피부 타입과 우선순위에 따라 적합한 차단제를 선택하여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경 보호 측면에서도 무기자차 선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환경에 더 이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자외선 차단제를 찾아 사용하고 지속적으로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1. 자외선 차단제를 얼마나 자주 발라야 하나요?

일반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는 세 시간마다 다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땀을 많이 흘리거나 물에 접촉할 경우 더 자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 중 어떤 것이 더 환경친화적인가요?

무기자차 선크림은 자연 성분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환경 친화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자외선 차단제는 어린 아이들에게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어린 아이들에게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린 아이의 피부 타입에 맞느 차단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4.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면 어떤 대안이 있을까요?

자외선 차단제 외에도 넓은 모자를 쓰거나 가림막을 이용하여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5.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도 햇빛에 오래 노출되면 피부가 타는 것 같아요. 왜 그런 걸까요?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을 완전히 차단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햇빛에 오래 노출되면 여전히 피부가 탈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보호가 필요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칙칙한 피부에 글루타치온 부작용없이 효과적일까?

2. 당뇨병을 피하고 싶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혈당 스파이크 예방법

Leave a Comment